오늘은 맞춤형복지포탈 사이트에서 맞춤형복지비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맞춤형복지비 청구를 하면 언제 입금됐는지도 확인해보겠습니다.
교육공무직도 맞춤형복지포탈을 이용할 수 있어서 정말 좋네요.
맞춤형복지포탈 사이트 들어가기
맞춤형복지포탈 사이트에 바로 가려면 아래 사진을 클릭하세요.
맞춤형복지포탈로 검색을 하면 공무원연금공단 맞춤형 복지시스템이라고 나옵니다.
클릭하면 돼요. 클릭 고고고.
그리고 로그인을 하면 되는데 그 전에 가입을 해야겠지요. 통합회원 가입하기를 누르세요.
이렇게 가입을 했더니 복지비가 저절로 배정이 되어 있었습니다. 신기방기.
왜냐하면 제가 처음에 가입했을 때는 직종에 대해서 쓰는 란이 없었거든요. 그래서 신기했어요. ^^
근데 아마 교육청에서 알아서 다 처리를 해준거 아니겠습니까? 우리는 그냥 쓰기만 하면 돼요!!!!!
맞춤형복지비 금액 확인하기
맞춤형복지포탈에 로그인을 하면 배정점수가 보입니다.
1,000점 / 백만원이에요. 교육공무직은 1년에 한번 맞춤형복지비로 100만원을 배정받습니다.
복지비를 사용하면 사용점수, 잔여점수에서 나머지 금액을 확인하면 됩니다.
맞춤형복지비 청구하기
청구를 하기 전에 복지점수 청구 - 사용카드 등록/변경 화면에 들어가주세요.
교육공무직은 공무원이 아니기 때문에 일반카드(기관제휴카드 포함)등록을 선택해서 카드 동록부터 하세요.
카드 등록이 되었으면 메인화면에 자주찾는서비스 - 카드청구에 들어가면 수동청구, 전환청구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영수증 청구도 가능해요. 영수증을 받아서 사진을 찍은 후에 제출하면 됩니다.
저는 영수증 청구, 카드청구 전부 다 해봤는데 잘 돼요. 복지항목은 취미생활, 의류/잡화 선택을 하면 되고, 식당에서 밥을 먹은 다음에 맞춤형복지포탈에 등록한 카드로 결제를 했더니 가족식사로 복지항목이 알아서 입력되어 있었습니다.
맞춤형복지포탈 맞춤형복지비 청구 후 입금되기까지
영수증 청구, 카드 청구를 하고 나면 지급일자가 떠요. 지급일자에 급여통장으로 따로 입급이 됩니다.
청구 - 승인 - 지급 이 절차대로 돈이 입금이 돼요. 기각이 되는 경우도 있다고 하니 복지항목에 맞게 잘 사용을 해야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