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맞춤형복지포탈 교육공무직 맞춤형복지비 청구 신청 입금

by 하루봄40 2025. 7. 9.

 

오늘은 맞춤형복지포탈 사이트에서 맞춤형복지비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맞춤형복지비 청구를 하면 언제 입금됐는지도 확인해보겠습니다.

교육공무직도 맞춤형복지포탈을 이용할 수 있어서 정말 좋네요.

 

맞춤형복지포탈 사이트 들어가기

맞춤형복지포탈 사이트에 바로 가려면 아래 사진을 클릭하세요.

맞춤형복지포탈로 검색을 하면 공무원연금공단 맞춤형 복지시스템이라고 나옵니다.

클릭하면 돼요. 클릭 고고고.

그리고 로그인을 하면 되는데 그 전에 가입을 해야겠지요. 통합회원 가입하기를 누르세요.

이렇게 가입을 했더니 복지비가 저절로 배정이 되어 있었습니다. 신기방기.

왜냐하면 제가 처음에 가입했을 때는 직종에 대해서 쓰는 란이 없었거든요. 그래서 신기했어요. ^^

근데 아마 교육청에서 알아서 다 처리를 해준거 아니겠습니까? 우리는 그냥 쓰기만 하면 돼요!!!!!

 

맞춤형복지비 금액 확인하기

 

맞춤형복지포탈에 로그인을 하면 배정점수가 보입니다.

1,000점 / 백만원이에요. 교육공무직은 1년에 한번 맞춤형복지비로 100만원을 배정받습니다.

복지비를 사용하면 사용점수, 잔여점수에서 나머지 금액을 확인하면 됩니다.

 

맞춤형복지비 청구하기

 

청구를 하기 전에 복지점수 청구 - 사용카드 등록/변경 화면에 들어가주세요.

교육공무직은 공무원이 아니기 때문에 일반카드(기관제휴카드 포함)등록을 선택해서 카드 동록부터 하세요.

카드 등록이 되었으면 메인화면에 자주찾는서비스 - 카드청구에 들어가면 수동청구, 전환청구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영수증 청구도 가능해요. 영수증을 받아서 사진을 찍은 후에 제출하면 됩니다.

저는 영수증 청구, 카드청구 전부 다 해봤는데 잘 돼요. 복지항목은 취미생활, 의류/잡화 선택을 하면 되고, 식당에서 밥을 먹은 다음에 맞춤형복지포탈에 등록한 카드로 결제를 했더니 가족식사로 복지항목이 알아서 입력되어 있었습니다.

 

맞춤형복지포탈 맞춤형복지비 청구 후 입금되기까지

 

영수증 청구, 카드 청구를 하고 나면 지급일자가 떠요. 지급일자에 급여통장으로 따로 입급이 됩니다.

청구 - 승인 - 지급 이 절차대로 돈이 입금이 돼요. 기각이 되는 경우도 있다고 하니 복지항목에 맞게 잘 사용을 해야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