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3정보(잡)

어린이집 연장반교사 근무시간 월급 하는일

by n크리 2023. 2. 23.

어린이집에는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일하는 담임선생님 외에 하루 4시간 30분을 일하는 오전보조교사와 오후 연장반교사가 있습니다. 짧은 시간 동안 일을 하고 싶어 하는 사람들이 보조교사를 지원합니다. 그러면 오후 연장반교사의 근무시간은 몇 시부터 몇 시까지인지, 월급은 얼마인지, 하는일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어린이집 연장반교사 근무시간

오전보조교사는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 30분까지 일을 하고, 오후 연장반교사는 오후 3시부터 7시 30분까지 근무를 합니다. 연장반은 맞벌이 가정을 위해서 운영을 하는 제도라고 생각을 하면 됩니다. 그리고 담임선생님들의 업무 부담을 경감시키기 위한 제도이기도 합니다. 종일 아이들을 돌보기 힘든 점도 있긴 하지만 행정적인 업무를 할 시간도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연장반교사의 근무시간은 오후 3시부터이지만 보통 아이들이 오후 3시 30분부터 4시에 하원을 하기 때문에 오후 4시부터 연장반교실을 운영합니다. 거실 혹은 별도의 공간에서 아이들을 보육합니다. 운영이 되는 시간은 어린이집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어린이집 연장반교사 월급

연장반교사 또한 오전보조교사와 마찬가지로 4시간 30분을 일하기 때문에 월급은 1,042,000원입니다. 하지만 연장 보육을 하는 아이들을 전담으로 돌보기 때문에 수당이 나옵니다. "교사근무환경개선비"라는 이름으로 13만 원이 더 지급이 됩니다. 수당 13만 원은 매월 7일에 지급이 되고, 월급 1,042,000원은 매월 25일 혹은 30일에 지급이 됩니다. 

 

어린이집 연장반교사 하는일

연장반을 이용하는 아이들의 건강상태를 확인하고, 부모님들이 오기 전까지 아이들과 함께 다양한 활동을 합니다. 그리고 모든 아이들이 하원을 하면 연장반교실로 썼던 곳을 정리정돈을 합니다. 연장반교사도 월간계획안을 작성합니다. 그래서 그 계획안대로 아이들을 지도하고, 보육을 합니다. 그러고 나서 그날의 연장반일지를 작성하게 됩니다. 보육사업안내 책자 속 연장반교사의 정확한 업무내용을 알려드리겠습니다. [ 연장반교사는 책임지고 연장보육을 계획. 운영하고 부모에게 하원지도 및 영유아를 인계하는 업무를 수행합니다 ] 그렇습니다. 책임지고 연장반 아이들을 돌봐야 합니다. 그래서 13만 원이라는 수당도 더 지급하는 거라고 생각합니다.

마무리

오전보조교사와 오후 연장반교사의 차이점은 확실합니다. 일의 강도는 오전이 더 힘들고, 급여는 오후가 더 많습니다. 시간대는 다들 오전을 더 선호합니다. 각자의 상황에 맞게 오전보조교사 혹은 오후 연장반교사를 선택하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