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3정보(잡)

용인 어린이집 녹음기 글을 읽고.. 보육교사 보육환경에 대해 생각해보다

by n크리 2023. 5. 14.

https://www.wikitree.co.kr/articles/852907

 

“녹음기 넣어 등원” 지금 전국 어린이집에 뿌려지고 있는 공문 내용

최근 전국 어린이집에 뿌려지고 있다는 공문,녹음기 넣어 등원에 대한 엇갈린 반응

www.wikitree.co.kr

출처 - 지혜쌤카페

용인 맘카페는 어린이집 보육교사 관련된 글로 떠들썩합니다. 실제로 용인 어린이집 녹음기로 검색을 해보니 그 지역 여러 맘카페에 같은 글들이 있네요.
녹음기를 가방 속에 넣어서 등원한 아이.
누구의 편을 들자는건 아닙니다.
그저 이런 현실이 슬플뿐이죠.

보육교사 인권? 아동학대? 제발 사건이 일어난 뒤에 수습만 하려고 하지말고, 자질검증부터 확실하게 하든지 자격증 남발 좀 하지 말든지 보육여건 개선을 하든지 현장에서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게 보육교사 제도가 바뀌었으면 좋겠습니다.

말도 안되는 교사대 아동비율. 우리 나이 3살짜리 아이들을 보육교사 혼자서 5명을 보는게 정말 가능할까요?  4살은 7명. 5살이 되면 갑자기 15명으로 늘어납니다. 생각만해도 말도 안되는 비율이죠.
그리고 원장의 담임 겸직을 허용해주고 감독을 제대로 안하니 보조교사에게 할 일을 당연스레 떠넘기는 상황도 발생하고 있습니다.
알림장, 일지, 관찰평가, 적응일지, 상담일지 등등 서류들도 정말 많고요.

이런 현실의 보육환경이 만약 개선이 된다면 능력이 없고, 자질을 갖추지 못한 어린이집 보육교사는 가차없이 잘라내는 그런 시스템을 만들어야 합니다.  그래야 부모도 믿고 보낼 수 있고, 보육교사도 아이들만 집중해서 볼 수 있으니까요.



댓글